티스토리 뷰


줄거리
가족 누구도 할머니가 사라진 걸 몰랐다!

할머니가 사라진 걸 뒤늦게 알아챈 반재네 가족은
경찰에 실종 신고를 한다. 하지만 가족 누구도
할머니의 생김새와 옷차림을 정확히 기억하지 못한다.
바쁘다는 핑계로 서로 무관심했던 가족들. 할머니를 찾을 수 있을까?
***
‘살림어린이문학상’ 대상 수상 작가 박현숙의 신간

가장 가까운 곳부터 돌아보고, 관심 가져 주세요!

탈북자 이야기, 학교 폭력, 한국 전쟁 등 무거운 소재부터 일상생활과 밀접한 소재까지, 다양하고 현실적인 이야기들로 독자의 공감을 얻는 박현숙 작가의 신간이 독자들은 만납니다. 일을 나가는 엄마나 아빠는 아침 일찍 출근했다가 밤늦게 돌아오기 일쑤고, 학교에 학원까지 다녀야 하는 아이도 하루 종일 분주하기만 합니다. 한지붕 아래 살지만 각자의 방에 들어앉아 얼굴 한번 마주치기 힘들고, 함께 밥 한 끼 먹는 것조차 여의치 않습니다. 점점 단절에 익숙해져 갑니다. 오늘날 보편적인 가족의 일상 풍경입니다.

작가는 이 점을 눈여겨보고 독자에게 말을 건넵니다. 할머니가 사라졌다 는 어느 날 갑자기 사라진 할머니를 찾아 나서는 반재네 가족의 소동을 통해, 살아가는 데에만 급급해 소중한 뭔가를 지나치고 있는 건 아닌지 다시 한 번 돌아보는 계기를 마련해 줍니다. 가깝다는 이유로, 바쁘다는 핑계로 무관심해진 가족, 친구, 이웃에게 좀 더 관심을 가져 달라는 분명한 메시지와 함께.



 

인간생물학

최신원서(7th)의 번역판은아니지만 출판사 확인 결과, 이책이 나름 제일 최신번역판입니다. (원서 7판 / 번역5판)바이오사이언스에 판권 있는데 당분간 번역판 발매 예정된게 없대요. 6판도 번역 안했었다네요 ;;책 사실 분은 기다리지 마시고 그냥 이책 구매하시면 될 것 같아요. 책은 글자 크기도 큼직하고 ㅋㅋㅋ 잘 구성되어 있습니다.(근데..오히려 가독성이 떨어지는 느낌도 나는 것 같아요.)그래도 임상에서 기본적인 생리 알기에는 좋은 것 같고 일반인도

fpwjsemd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