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심플하고 귀여운 여자아이 옷

만들기 쉬운 것도 있고, 난이도가 있는 것도 있지만,그러면서 배우는 거겠죠.책에 나와있는 멜빵원피스와 티셔츠 만들었어요.150사이즈까지 나와 있어 활용기간도 길고, 심플한 패턴들이라 활용하기 좋은 아이템인 것 같아요. 엄마와 커플 아이템, 패턴 응용해서 반팔, 원피스로 활용하는 방법도 있어서 더 좋아요. 이거 한 권만 있어도 든든하겠네요. 사계절 아이템. 가방, 소품도 심플하면서도 귀여워서 아이들도 좋아하더라고요. 천천히 다 만들어보고 싶은 패턴북입니다.

독보적인 바느질 전문가이자 인기 있는 블로그 ‘a sunny spot’을 운영하는 무라타 마유코의 최신간 심플하고 귀여운 여자아이 옷 . 보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지는 옷이 가득하다. 이 책에는 그동안 블로그 등을 통해 폭발적인 반응을 얻은 원피스, 블라우스, 스커트, 팬츠부터 코트와 배낭, 숄더백 등의 소품을 선별해, 만드는 법을 쉽고 친절하게 소개하고 있다. 처음 옷을 만드는 사람도 간편하게 따라 할 수 있도록 허리에 고무줄을 넣는 등 어려운 봉제 과정을 대폭 간소화했다. 무라타 씨의 옷이 큰 인기를 얻는 이유는 어린 여자아이부터 언니까지 나중에 커서도 입을 수 있는 살짝 폼 나는 스타일을 잘 연출하기 때문! 신나게 뛰놀 때도, 근사한 외출복으로도 매일매일 즐겨 입을 수 있는 옷이다.

특히 이번 책은 작은 아이부터 주니어까지 입을 수 있는 여아용 실물 대형 옷본을 100~150사이즈까지 총 6 사이즈 수록해놓아 제작이 가능하다. 그동안 옷본 사이즈가 작아서 엄두를 못 내던 140~150cm 아이를 둔 엄마들에겐 기쁜 소식이다. 아이와 함께 입는 엄마용 커플 룩도 세 작품(옷본 수록) 소개한다.

01 둥근 칼라 턱 원피스
02 프릴 소매의 하늘거리는 블라우스
03 도트 무늬 셔츠 원피스
04 멜빵 스커트
05 심플 원피스
06 나풀나풀 소매 블라우스
07 팬츠 달린 망사 스커트
08 칼라 밴드 달린 셔츠
09 가우초 팬츠
10 퍼프 블라우스
11 플레어 스커트
12 풍성한 플레어의 A라인 원피스
13 배낭
14 프릴 칼라의 레이스 블라우스
15 벌룬 팬츠
16 킬트풍의 퀼로트 팬츠
17 플리츠 원피스
18 살로페트 팬츠(멜빵바지)
19 턱 스커트
20 숄더백
21 드롭 숄더 코트

커플로 입는 a sunny spot의 엄마 옷

Sewing lesson
둥근 칼라 턱 원피스

Point lesson
고리 만드는 법
옆 포켓(심 포켓) 만드는 법

How to make